라피스 컨트롤을 해보자 - 간합조절 上

안녕하세요. 겨울방학때 글 계속 이어간다고 해놓고 간거같은데, 겨울방학 끝나기 10일전에 글쓰기 시작하네요.


핑계라면 핑계지만, 손 굳은 상태로 잘하지도 못하는데 이래라 저래라 하기 좀 그래서 실력 되찾고 쓴다는게 이렇게나 미뤄질줄은...


슬슬 손도 다 풀려가고, 10일안에 최대한 많이 쓰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글 쓰기 전에 비병 스페셜 ver.2 만들었는데 구경 한번씩 하고 갑시다!


그냥 글 쭉 읽는거보다 영상 한 번 보고 읽는게 의욕도 더 생기고 좋지 않겠어요.




재밌으면 구독, 따봉 ㄱㄱ

아, 그리고 지금부터 쓸 내용은 응용 부분이라,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해가 잘 안된다면 기본컨트롤 부분 확실하게 이해하시고 대련 며칠, 몇달?.. 하다가 오시면

아 이걸 말하려 했던 거구나! 라고 느끼실테니 당장 이해 안 된다고 조급해하지 마시고 조금씩 조금씩 제대로 이해하는 방식으로 읽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라피스 컨트롤에서 제일 중요한게 뭘까요?

목차에 써놨듯이 뭐 더블틱도 있고 무빙도 있고 여러가지 있지만, 수준이 점점 올라갈수록 중요해지는건

'이동을 하는 위치와 이동을 하는 타이밍' 이라고 생각합니다.

줄여서 간합조절 이라 할게요.

이 간합조절에 있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몇가지 법칙을 쭉 써보려하는데,

위에 써 놨다시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법칙' 이라 너무 비병위주일수도, 타인에게는 잘 안 맞는 법칙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 컨트롤의 80%는 이 법칙에 담겨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유용한 법칙이라, 읽어도 시간낭비했다는 기분은 안 드실 겁니다!



1. 땅에 닿는 순간이 더블틱이 되게끔 하라

2. 상대를 관찰하라

3. 한 대 정도는 맞아줘라



법칙 1. 땅에 닿는 순간이 더블틱이 되게끔 하라

일단 이 법칙 1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상대방의 공격 범위 안에서 땅에 닿는 시간을 최소화 하라' 입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굳이 땅에 닿는 순간이 더블틱이 되게끔 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이

(검은선 : 틱이 차는 순간, 녹색면 : 이동을 하고 있는 순간)

틱을 적당히 맞춰가며 끊임없이 이동하면서 땅에 닿는 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아래와 같이 이동을 한다면?


더 위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이 이 또한 땅에 닿는 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빨간선 : 스킬을 쓰는 순간)


위와 같이 그 사이에 스킬 또한 끼워넣을 수 있습니다.


즉, 땅에 닿자마자 치고 빠지기가 가능해지는 것이며, 좀 더 욕심부려



위와 같이 땅에 닿자마자 더블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전 예는 위에 올린 비병 스페셜 ver.2 영상에서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법칙 1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상 봅시다.



이렇게 누구 한 명 세워놓고 도착하자마자 치고 빠지는 연습 또는 더블 연습을 하거나,

평소 사냥 시에 무작정 잡지말고 위 법칙을 의식해서 사냥을 하거나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12시간 정도만 하면 손에 익습니다.

물론, 기본컨트롤 부분을 잘 알고 있다는 전제하입니다.

그럼! 다음 장에서 뵙겠습니다.




0. 프롤로그


1. 기본 컨트롤

 1) 더블틱

 2) 무빙버프와 무빙공격

 3) 이동시 공격 기준점과 흘리기

 4) 맞지 않는다. 꺾기

 5) 대기샷 뚫기. 불꽃


2. 응용 컨트롤

 1) 간합조절

 2) 도망치는 방법

 3) 모션과 경직

 4) 스킬막기

 5) 크로스카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