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게임 해킹 - 개요

올해 4월부터 약 5개월 간 안드로이드 게임 해킹, 정확히는 '보안 솔루션으로부터 방어되고 있는 유니티 기반의 안드로이드 게임 해킹'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내가 맡은 부분은 스피드핵, 메모리 치팅, 게임 코드 복호화 및 변조 였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연구를 그만두게 되어 인수인계 겸, 정리 겸 해서 여기 블로그에 내가 해 왔던 것들을 남기고자 한다.


목차는 아래와 같다.


1. 개요

2. 스피드핵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2-1. 어떻게 함수를 후킹할 것인가

  2-2. 무슨 함수를 후킹할 것인가

3. 메모리 치팅

4. 게임 코드 변조

5. 게임 코드 복호화


* 이 글은 유니티에 대한 약간의 이해와 리버싱 경험이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쓰여졌습니다